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구글의 새로운 AI 챗봇 '바드(Bard)'에 대해 알아보기

by 위풍당당 라라 2023. 5. 11.
반응형

구글의 새로운 AI 챗봇 '바드(Bard)'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바드(Bard)

 
바드(Bard)의 기능과 특징 구글은 최근 챗GPT의 대항마로 새로운 AI 챗봇 '바드(Bard)'를 선보였습니다.
이전 챗봇인 챗GPT의 대항마로 등장한 바드는 전 세계 180개국에서 이용 가능하며, 한국어도 지원합니다.
바드는 5400억개의 파라미터를 지닌 새로운 대형 언어 모델인 팜2(PaLM2)를 기반으로 합니다. 구글은 바드가 인간의 언어 이해와 생성 능력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바드는 추론, 수학, 논리에 강점을 지니며, 자바스크립트, 파이썬 등 인기 언어뿐 아니라 프롤로그, 베릴로그, 포트란 등 20개 프로그래밍 언어를 학습하여 코딩과 디버깅을 돕습니다. 이러한 바드의 기능은 이미지 분석도 가능한 구글 렌즈와 결합되어 더욱 더 강화되었습니다.

구글은 바드를 MS '빙’과 같이 구글 검색엔진에 접목해 검색서비스를 개선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더욱 쉽고, 빠르게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바드는 구글의 대형 언어모델 ‘람다 (LaMDA)’를 기반으로 운용됩니다. 다른 생성형 인공지능이 단어를 차례차례 나열하며 답변을 내놓는 것과 달리, 바드는 완전한 문장으로 답변을 빠르게 보여준다는 게 특징입니다. 이러한 바드의 추론 능력은 프롬프트가 주어지면 다음에 나올 가능성이 높은 단어 중에서 한 번에 한 단어씩 선택하여 응답을 생성하며, 이때 매번 가장 가능성이 높은 단어를 선택하면 창의적인 답변이 나오지 않을 수 있으므로 어느 정도 유연성을 고려했습니다. 따라서 바드를 사용할 때 응답의 몇 가지 다른 초안을 선택하여 가장 적합한 시작점을 비교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바드(Bard)와 다른 AI 챗봇들과의 차이점

 
바드(Bard)는 구글이 최근 선보인 새로운 AI 챗봇으로, 전 세계 180개국에서 이용 가능하며 한국어도 지원합니다. 바드와 다른 AI 챗봇들과의 차이점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드와 챗GPT의 가장 큰 차이점 중 하나는 정보의 '최신성’입니다. 챗GPT는 2021년까지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하고 있어 최신 이슈에 대한 정보는 부족한 편이지만, 바드는 웹기반으로 최신 정보까지 학습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측면에서는 두 서비스 모두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하단에 프롬프트 입력창이 나타나 있고 사용자가 원하는 질문을 입력하면 결과창에 보여주는 식입니다. 하지만 바드와 챗GPT를 비교해서 보면 크게 다른 점은 바드는 사용자가 다른 답안을 선택할 수 있는 몇 가지 답안 유형을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구글은 바드를 MS '빙’과 같이 구글 검색엔진에 접목해 검색서비스를 개선한다는 방침입니다 .
 
 


3: 바드(Bard) 사용 방법

 
바드(Bard)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이 필요합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바드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드에 접속한 후 메인페이지에서 궁금한 내용을 입력하여 누구나 손쉽게 바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드는 사용자의 질문에 창의적이고 다양한 답변을 제공하는 기능이 핵심입니다. 바드는 사용자가 입력한 텍스트를 분석하고, 거대 언어 모델 (LLM)을 활용하여 적절한 답변을 생성합니다. 이때 답변은 총 세 가지 버전으로 이뤄진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이 중에서 이용자는 가장 적합한 답변을 선택해 후속 질문을 이어가거나, 다른 답변을 다시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바드는 구글 검색과 연동됩니다. 바드에서 사용자는 ‘구글 잇’ 버튼을 눌러 답변의 근거가 된 웹사이트를 사용자가 직접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