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을 맞아 소상공인분들을 위한 전기요금 특별지원이 마련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kr' 지원 프로그램의 지원 대상, 신청 방법, 지원 금액, 유의 사항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이란?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은 소상공인 분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고 사업 안정을 돕기 위해 시행되었습니다. 에너지 비용 상승으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것이 목적입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지원 대상
지원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연 매출액 3,000만 원 이하인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 : 연간 매출이 3,000만 원 이하인 소상공인으로서, 매출이 일정 기준 이내인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를 통해 소규모 사업체도 지원 대상에 포함됩니다.
● 2023년 12월 31일 이전에 개업하고, 현재 활동 중인 사업자 : 2023년 12월 31일 이전에 개업한 사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즉, 최근 개업한 사업자는 이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현재도 활발히 사업을 운영 중이어야 하며, 폐업한 사업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22년 또는 23년 부가가치세 신고 매출액이 0원 초과 ~ 3,000만 원 이하인 사업자 : 2022년 또는 2023년에 신고한 부가가치세 매출액이 0원 초과 ~ 3,000만 원 이하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를 통해 세금 신고를 했지만 소규모인 사업자들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지원 내용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업자 1명 당 최대 20만원의 전기 요금을 지원 : 각 사업자 당 최대 20만원의 전기 요금을 지원합니다. 이는 전기 요금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사업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원됩니다.
2. 대표가 여러 개 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 1곳만 지원 가능 : 한 대표가 여러 개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 지원은 한 곳에만 적용됩니다. 따라서 여러 개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에도 20만원의 지원은 하나의 사업체에 대해서만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 기간
신청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형 1 (직접 계약자)
2024년 2월 21일부터 2024년 4월 20일까지입니다. 직접 전기 공급자와 계약을 맺은 사업자는 이 기간 동안에 지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유형 2 (비계약 사용자)
2024년 3월 4일부터 2024년 5월 3일까지입니다. 직접 계약을 맺지 않고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전기를 사용하는 사업자는 이 기간 동안에 지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 방법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온라인 간편 신청: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kr 웹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신청 과정입니다.
1.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kr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3. 온라인으로 신청을 진행합니다.
이렇게 간편하게 온라인에서 신청을 완료할 수 있으니 바로 신청해보세요.
신청 확인과 지원 방식
신청 확인과 지원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대상자 선정 시 문자메시지 통지 : 대상자로 선정되면 문자메시지를 통해 알려집니다. 이를 통해 지원 대상자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전기요금 고지서에 지원금 자동 차감 : 대상자로 선정된 경우, 발행되는 다음 전기요금 고지서에 지원금이 자동으로 차감됩니다. 이를 통해 별도의 절차 없이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유형 2(비계약 사용자)의 경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 환급 : 유형 2인 비계약 사용자의 경우, 대상자로 선정된 후 영업일 기준으로 5일 이내에 지원금이 환급됩니다. 이를 통해 빠르게 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원금 대상자 선정 후 전기 사용 계약이 중도 해지되면 지원 중단 : 지원금을 받기로 선정된 후에 전기 사용 계약을 중도로 해지하면 지원이 중단됩니다. 따라서 계약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부정 신청 발견 시 지원금 환수 또는 가산금 부과 가능 : 부정한 방법으로 지원금을 신청하거나 받은 경우, 해당 사실이 발견되면 지원금을 환수하거나 가산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정당하게 신청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소상공인전기요금특별지원 콜센터(1533-0200) 또는 한국전력 콜센터(123)로 문의해보세요.
이상으로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에 관한 안내를 마치겠습니다. 지원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지정된 기간 내에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소상공인전기요금특별지원.kr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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