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각지에는 역사와 자연이 아름답게 어우러진 곳이 있습니다. 이번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그 중 하나인 해남 우수영국민관광지를 살펴볼 것입니다. 이 곳 해남 우수영국민광광지는 충무공 명량대첩의 승전지로 역사적인 중요성을 가지며, 동시에 아름다운 자연 풍경으로 가득한 곳입니다. 함께 이 아름다운 지역을 둘러봐보겠습니다.
명량 해상 케이블카 – 풍경을 한눈에 감상
명량 해상 케이블카는 해남 스테이션과 진도 스테이션을 왕복하는 해상 케이블카로, 진도대교와 아름다운 해상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 아찔한 경험은 명량대첩의 역사적 배경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저는 케이블카 길이가 짧아 그냥 아래에서 보는것으로 만족했습니다. 우수영관광지에서 케이블카를 아래에서 위로 감상하고 진도 전망대에 올라가서 위에서 아래를 감상하니 명량 해상 케이블카를 안 탔어도 아쉬움은 크게 남지 않았어요.
판옥선 – 명량대첩을 재현하는 공간
판옥선은 명량대첩해전사를 보여주는 전시관으로, 임진왜란 당시의 전투 모습을 재현하고 있습니다. QR코드를 스캔하여 명량대첩에 관한 설명을 듣고 역사적인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곳은 명량대첩의 역사를 재현하며, 방문자들에게 역사적인 시간 여행을 선사합니다.
판옥선 관람 시간은 09:30 ~ 17:30이며, 임진왜란 당시의 모습을 재현한 판옥선을 통해 그 구조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판옥선 내부에서는 장군복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판옥선 안 포토 스파장소인거 같아요. 액자처럼 나와 사람들이 사진을 많이 찍고 있었어요.
해남 울둘목 스카이워크 – 아찔한 스릴과 풍경을 함께
2021년에 완성된 해남 울둘목 스카이워크는 바다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바다 전망대로, 총길이 110m, 직선 길이 32m로 형성되었습니다.
해남 울둘목 스카이워크는 투명한 유리 바닥을 통해 마치 물 위를 걷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장소로, 바다의 아름다운 풍경과 물살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바닥이 유리로 되어 있어서 아찔한 스릴을 느끼면서 바다 위를 걸어가는 경험은 정말 특별합니다.
해남 울둘목 스카이워크에서 바라보는 회오리치는 물살과 바다는 자연의 숨결을 느끼게 해 줍니다. 바다 위를 서서 바라볼 때, 먼 바다의 멋진 풍경과 바다가 울려오는 소리를 함께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한눈역사조망소 & AR로 만나는 명량대첩 - 역사와 기술의 만남
한눈역사조망소에서는 진도타워, 진도대교, 바다의 울돌목, 케이블카, 스카이워크, 그리고 고뇌하는 이순신상까지 모두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QR코드를 찍어 1597 명량해전 AR를 실행하면 이순신 장군이 등장하며 명량대첩에 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여기저기에 있는 QR코드를 이용하여 독특한 관람 경험을 즐겨보세요. 역사와 기술이 만나는 흥미로운 체험 해보세요.
고뇌하는 성웅 이순신상 - 바다 위의 느낌
해남 우수영관광지에는 고뇌하는 이순신상이 바다 위에 세워져 있습니다. 이순신 장군이 지금도 바다를 지켜주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명량대첩의 역사와 영웅 이순신을 기리는 장소로, 감동적인 순간을 제공합니다.
영화 '명량' 회오리 바다 촬영지로 가는 길 - 명량의 흔적
진도대교 아래로 가까워질수록 영화 '명량'의 회오리 바다 촬영지로 향합니다. 이곳은 영화 '명량'의 로맨틱한 풍경을 경험하고 영화의 흔적을 찾을 수 있는 장소입니다.
명량 촬영지로 가는길이 예쁘게 잘 조성 되어 있어 지루하지 않게 둘러 보며 걷기에 좋았어요.
야간 조명의 아름다움 - 밤의 매력
스카이워크는 야간에도 조명이 피어나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밤에 스카이워크를 밟아 보면 다른 느낌일것 같아요.
해남 울둘목 스카이워크와 주변 관광지를 탐험하면서 특별한 순간과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하세요.
이렇게 다양한 경험과 아름다운 풍경을 블로그 포스팅에 포함하여, 해남 우수영관광지를 방문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보았습니다.